왜냐하면 요즘 20대 분들중에 직장인의 경우에는 마이너스 통장보다는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추세이기때문이죠 그리고 아직까지 마이너스통장을 사용할만큼 큰돈이 필요한것도 아니고요
보통 마이너스통장 자체가 꽤나 높은 한도를 가지고 출시되는 경우가 많이 때문에 여러분들이 큰금액을 필요로 하지 않은 이상 보통 많이 사용하고 그러진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이제 마이너스통장 금리 비교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동결이 되는 바람에 여러모로 문제가 많습니다. 조만간 또 인상이 될듯하여 주의를 하셔야 하지 않을까 생각되어집니다.
평균금리를 말씀드리도록 하죠 보통 1등급에서 지원하면서 최대 등급은 각 은행마다 다르기 때문에 제가 어디까지로 확답을 못드리는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상세하게 보고 확인하시는게 좀더 도움이 될듯 하여 제가 사진으로 들고와보았습니다.
신기한것은 우리은행과 신한은행입니다 저신용자인 10등급까지 지원을 하고 있다라는것이 조금 놀랍네요 연체를 하게 되어서 등급이 내려간것인지 아니면 연체를 하지 않아도 저렇게 저신용자도 받아주고 있는것인지 그것이 문제가 될듯합니다.
그것도 우리은행의 경우에는 신용도가 낮을수가 금리가 비싸지고 있는건 그렇구나 하겠는데 신한은행의 경우에는 신용도가 더 낮은 9~10등급의 경우에는 3.87%로 더 저렴하게 제공이 되고 있다라는것이 놀랍네요
왜저런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저 금리로 따져보았을때는 오히려 지역 은행인 부산은행이 9~10등급은 더 저렴하게 제공되고 있네요 그리고 국민은행의 같은 경우는 전형적인 제1금융권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딱 5~6등급까지만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도 조금 신기하게 보고있는데요 왜 1~2등급의 경우에는 4.57%고 3~4%는 5.06% 입니다. 하지만 5~6등급이 되면 다시 4.58%로 1~2등급과 별차이가 없이 해당이 되는지 여기에 대해서 굉장히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고 생각이 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외국계열의 은행인 스탠다드 은행은 7~8등급까지 지원을 하긴 하지만 다른은행들에 비해서 비싼금리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것으로는 제주은행이 비슷하게되어있네요 그리고 대구은행의 경우에는 4%대 부터 시작을 하고 있네요
경남은행의 경우에도 역시나 4%대로 출발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 같은 경우에는 9~10등급 이신분들은 전혀 빌려주고 있지 않은가 봅니다. 만약에 연체로 인하여 저만큼 내려간분이 있다면 그전에 이미 신불자로 등록을 시켜버릴것 같네요
마이너스통장 금리 비교에 대해서 글을 써보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마이너스라는 자체가 굉장히 도움이 되는것에 반하여 보통 한달에 원금을 바로 갚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만기상환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자영업자나 사업을 하시는분들 에게는 굉장히 도움이 될수도 있지만 일반 직장인에게는 무리가 갈수있는 상환방식이므로 꼭 필히 계획을 철저히 세워서 이용하시는것이 바람직한 현상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마이너스통장 금리 비교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